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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라이프

기아 픽업 트럭 '타스만 ' (트림별 옵션, 가격, 동급 비교)

by 배터리님 2025. 3.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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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타스만

타스만의 장점

기아의 첫 픽업트럭인 '타스만(Tasman)'은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과 내구성을 갖춘 모델로, 다양한 첨단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플랫폼 및 내구성

타스만은 보디 온 프레임 구조의 전용 플랫폼을 사용하여 높은 내구성을 확보했습니다. 이 구조는 252mm의 높은 최저 지상고를 제공하며, 변속기, 배기계, 연료탱크 등 주요 부품을 프레임 위에 배치해 험로 주행 시 손상을 방지합니다.

 

주행 모드 및 오프로드 기능

사륜구동 시스템은 2 속 ATC(Active Transfer Case)를 통해 2H, 4H, 4L, 4A 등 다양한 주행 모드를 지원합니다. 특히, X-Pro 모델에는 전자식 차동기어 잠금장치(e-LD)가 적용되어 미끄러운 노면이나 높이 차이가 있는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서스펜션 및 승차감

앞은 하이마운트 더블위시본, 뒤는 리프 스프링 기반 리지드 액슬 구조의 서스펜션을 갖추고 있으며, 주파수 감응형 밸브와 우레탄 스토퍼를 적용한 쇽업소버를 통해 다양한 노면에 대응합니다.

 

적재 공간 및 편의 기능

적재함은 길이 1,512mm, 너비 1,572mm, 높이 540mm로 약 1,173리터의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최대 700kg의 적재 용량을 가집니다. 또한, 측면 조명, 화물 고정 레일, 220V 인버터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적용되어 작업 효율성과 여가 활용성을 높입니다.

 

실내 공간 및 편의성

실내는 2열 공간을 넓히기 위해 레이아웃을 최적화하고, 시트백 두께를 줄여 동급 최대 수준의 2열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동급 최초로 2열 슬라이딩 연동 리클라이닝 기능을 적용하여 승객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커스터마이징 옵션

기아는 타스만을 위한 다양한 순정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제공하여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습니다. 싱글·더블데커 캐노피, 스포츠 바, 사이드 스텝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통해 차량을 개인의 취향과 용도에 맞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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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림별 주요 옵션 및 특징

기아의 픽업트럭인 타스만(Tasman)은 다양한 트림별로 고유한 옵션과 사양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아래에 각 트림별 주요 옵션과 특징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트림명가격 (원)변속기구동방식주요 옵션 및 특징
다이내믹 37,500,000 8단 자동변속기 2WD 기본형 모델로,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적합
어드벤처 41,100,000 8단 자동변속기 4WD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기능 강화, 차선 유지 보조 등 편의 사양 포함
익스트림 44,900,000 8단 자동변속기 4WD 험로 주행에 최적화된 터레인 모드 및 서스펜션 업그레이드 적용
X-Pro 52,400,000 8단 자동변속기 4WD 최고급 오프로드 기능 및 견인 성능 강화, 락 디퍼렌셜 등 전문 오프로드 사양 포함

 

할인 이벤트

현재 기아는 2025년 3월까지 계약금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6월까지 출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65 라이트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첫 1년간 이자만 납부하고, 이후 2년간 원리금을 균등하게 상환하는 방식으로, 초기 구매 부담을 완화해 줍니다.

할인 이벤트와 프로모션 내용은 시기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기아 공식 웹사이트나 가까운 기아 대리점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락 디퍼렌셜(Lock Differential) 기능은 차량의 구동력과 안정성을 높이는 중요한 오프로드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차량이 험난한 지형이나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해집니다.

 

락 디퍼렌셜 기능의 작동 원리

일반적으로 차량의 차동장치는 바퀴 간에 속도 차이를 조절하여 원활한 주행을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회전 반경이 다른 두 바퀴가 동시에 돌 때 한쪽 바퀴가 더 빠르게 회전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하지만, 락 디퍼렌셜은 이 차동장치가 고장 난 것처럼 두 바퀴의 속도를 동일하게 맞춰 줍니다.

이 기능은 주로 한쪽 바퀴가 공중에 떠 있거나 미끄러질 때 유용하게 작동합니다. 예를 들어, 한쪽 바퀴가 모래나 진흙에 빠졌다면, 차동이 잠기면서 두 바퀴가 같은 힘으로 돌게 되어 차량이 미끄러지지 않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요 특징과 장점

  1. 오프로드 성능 향상: 진흙, 모래, 눈과 같은 험로에서 한쪽 바퀴가 헛돌 때 두 바퀴가 동일하게 구동되어 차량이 더 안정적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구동력 분배: 한쪽 바퀴가 헛도는 상황에서 다른 바퀴로 최대한의 구동력을 전달하여 차량의 이동을 돕습니다.
  3. 미끄러운 도로에서 효과적: 눈길이나 빙판길처럼 미끄러운 환경에서도 차량이 더욱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타스만과 락 디퍼렌셜

타스만 X-Pro 트림에 적용된 전자식 락 디퍼렌셜 기능은 특히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을 발휘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시스템은 차동기어를 전자적으로 잠그는 방식으로, 오프로드 환경에서 더욱 강력한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차가 고립된 상황이나 불균형한 지형에서 차량의 진행을 돕는 데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동급 픽업트럭과의 비교

타스만은 경쟁 모델인 포드 레인저(Ford Ranger)와 토요타 하이럭스(Toyota Hilux)와 비교하여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집니다:

  • 파워트레인: 타스만은 2.5L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하여 최대 출력 281마력, 최대 토크 43.0kgf·m를 발휘합니다.
  • 오프로드 기능: 타스만은 샌드, 머드, 스노우 등 다양한 터레인 모드를 지원하며, 인공지능이 노면을 판단하여 최적의 주행 모드를 자동 선택하는 '오토 터레인 모드'를 제공합니다.
  • 도하 성능 및 견인력: 타스만은 최대 800mm 깊이의 물을 시속 7km로 주행할 수 있는 도하 성능과 최대 3,500kg까지 견인할 수 있는 토잉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경쟁 모델인 포드 레인저와 토요타 하이럭스의 가격은 트림과 옵션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타스만과 유사하거나 약간 높은 수준입니다. 예를 들어, 포드 레인저의 기본 모델은 약 4,000만 원대부터 시작하며, 토요타 하이럭스는 약 4,500만 원대부터 시작합니다.

유지비 비교:

타스만의 유지비는 다음과 같이 예상됩니다:

  • 자동차세: 소형 화물차로 분류되어 연간 약 2만 8,500원
  • 연료비: 복합 연비 8.6km/L 기준으로 월 약 20~30만 원
  • 보험료: 연간 약 100~150만 원

동급 모델들의 유지비는 다음과 같이 예상됩니다:

  • 포드 레인저: 자동차세 연간 약 20만 원, 연료비 월 약 25 ~ 35만 원, 보험료 연간 약 120 ~ 180만 원
  • 토요타 하이럭스: 자동차세 연간 약 25만 원, 연료비 월 약 30 ~ 40만 원, 보험료 연간 약 130~190만 원

이러한 비교를 통해 타스만은 경쟁 모델들보다 초기 구매 비용과 유지비 측면에서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세와 보험료에서 비용 절감 효과가 두드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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